바로가기 닫기

대산전기학원

실기시험 처음 준비하는 수험생 특화과정
# 동영상 강의로 공부 잘하는 방법
  1. 콩의 종류를 고르듯이 자신에게 알맞는 과정을 먼저 잘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선택하신 과정의 학습분량을 확인하신 후 자신에게 알맞는 공부스케줄을 정 해 주세요. ‘작심삼일’ 이라도 상관없 습니다. 어떤 과정을 선택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겠다면 윤부원장님을 찾아 주세요. 정말 자세히 학습방법 및 과정 선택에 대해 설명해 드립니다.
  2. 자 그럼 공부를 시작해 볼까요? 하루에 3시간 정도를 공부할 수 있다고 가정해 볼께요. 1시간 30분 정도 새로운 진도를 나갔다고 가정하면 나머지 1시간 30분은 복습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돌아서면 까먹기 때문에 수업을 들으신 후 바로바로 복습을 하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 진도만 계속해서 나가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3. 콩나물콩에 물을 주면 거의 모든 물이 아래로 흘러내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반복해서 물을 여러 번 주면 어느덧 훌쩍 자라난 것을 볼 수가 있듯이 공부도 꾸준히 복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 날에는 첫날 공부하신 내용을 잠깐 시간을 내어 복습해 주세요. 그리고 계획하신 대로 진도를 나가시면서 복습을 꾸준히 반복해주세요.
  4. 혹시 공부하시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으시면 강사님께 물어보시면서 학습해 주세요. 내용을 이해하지 않고 진도만 나가면 학습효율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수험생 여러분은 혼자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이렇게 공부를 꾸준히 하다보면 어느덧 합격이라는 목표를 이루실 것입니다. 꾸준히 달려만 주시면 됩니다.
# 집에서 콩나물 잘 키우는 방법
  1. 가장 먼저 콩나물 콩을 사셔서 하루 정도 물에 담궈 주세요. 콩나물 콩도 종류가 여러 가지입니다. 입맛에 따라 고르시면 됩니다. 하루가 지나면 뾰봉하고 싹이 나옵니다. 그럼 바닥부분에 구멍이 있는 그릇을 찾아 옮기시면 됩니다. 그릇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구멍이 뚫린 그릇에 콩을 넣은 다음 꼭 햇빛을 차단해 주세요. 햇빛이 많이 들어가면 콩나물 머리가 초록색이 됩니다. 물은 하루에 4~5번 정도 주는 게 좋습니다. 물을 적게 주면 잔뿌리가 많이 생겨서 예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
  3. 이틀 정도가 지나면 아마도 먹을 수 있 는 길이가 될 것입니다. 짧은 콩나물을 드시고 싶다면 취향에 따라 일찍 드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팁을 드린다면 쌀뜨물로 물을 주면 콩나물이 통통하게 자라게 됩니다. 알고 보면 콩나물을 키우는 방법은 어렵지 않지요?
  4. 어렸을 때부터 콩나물 비빔밥을 무척 좋아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지금도 집에서 콩나물을 키웁니다. 반복해서 콩나물에 물을 잘 주기만 한다면 여러분도 콩나물을 잘 키우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