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닫기

대산전기학원

비전공·유사전공을 위한 필기+실기 특화과정
# 자주 묻는 질문 답하기- 동영상강의 QNA -
Q
오프라인 학원수업 만큼 동영상 강의도 좋은가요?
A
대산전기학원에서는 오프라인의 현장감을 그대로 느끼실 수 있도록 LIVE강의를 제공하여, 실제 수업을 듣는 수험생과 같은 느낌이 들도록 동영상 LIVE강의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강의를 제공하여 집중도가 높은 강의를 선호하는 수험생님들께서는 스튜디오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둘째로 매년 새롭게 동영상 강의를 촬영하여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기출문제도 매회 업데이트 하여 최신경향에 발맞춘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부족함 있을 수도 있겠지만,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발전하는 교육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Q
수학은 옛날부터 자신이 없었어요. 졸업한지도 오래 되었습니다. 어떡하죠?
A
대부분의 수험생 분들이 수학을 많이 어려워하십니다. 중∙고등학교를 졸업한지가 오래되어 기본적인 공식도 가물가물 하기도 합니다. 천만다행인 것은 우리가 보는 시험에서 높은 수학적 지식이 필요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수학공식은 정해져 있고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개념만 잘 아셔도 충분합니다. 대산전기학원에서 제공하는 ‘쉽게 배우는 전기수학’[43강]을 통해 자신감을 가지셨으면 합니다.
Q
제가 생각보다 나이가 많습니다. 6학년 2반인데요. 저도 공부를 잘 할 수 있을까요?
A
나이가 들수록 민첩함과 암기력이 점점 낮아지기도 합니다. 그러면 공부를 포기하라는 말인가요? 절대 아닙니다. 나이가 들수록 노련함과 이해력은 오히려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50~60대 혹은 그 이상의 어르신들도 합격을 많이 하시는 것입니다. 물론 노력을 해야 합격하는 것은 맞습니다. 다만 단순히 나이가 많아서 더 많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수험생 분들께서 응시하시는 시험이 암기력만을 테스트하는 시험은 아니니까요.
Q
선생님들의 강의는 어떤가요? 정말 잘 가르쳐 주시나요?
A
대산전기학원은 각 과목에 맞춰 전문 담당과목 강사님께서 강의를 진행하십니다. 그중에서도 대산전기학원 선생님들이 으뜸이라고 얘기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꼼꼼함과 열정적인 강의’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도 있듯이 선생님들의 강의를 직접 만나보세요. 또한, 샘플강의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시청해주시고 선택하셔도 전혀 늦지 않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시청해 주세요.
Q
동영상강의로 공부하면서 어렵거나, 모르는 것이 있을 때에는 어떡하죠?
A
온라인 강의로 학습하는 것이 망설여지는 것은 막히는 부분이 나왔을 때 선생님께 질문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이기도 할텐데요. 수험생 여러분. 이제는 이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많은 수험생 분들께서 대산전기학원을 칭찬해 주시는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Q&A학습시스템 입니다. 그리고 만약에 온라인에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경우에는 담당과목 선생님께서 직접 전화로 답변을 드립니다. (영상에서만 강사님을 만나다가 직접 통화를 하게 될 때면 가끔 수험생 분들이 깜짝 놀라시기도 합니다.)
Q
수업에서 사용하는 교재는 어떤가요?
A
공부를 하면서 불필요한 필기시간이 많아지면 그만큼 학습효율이 낮아질 수 있으니 교재의 선택도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현재 진행되는 모든 온∙오프라인 교육은 담당과목 선생님들께서 직접 집필하신 교재로 진행됩니다. 교재의 내용이 강의에 잘 녹아져있어 학습효과와 집중도가 높습니다. 또한 대산전기학원의 교재는 높은 적중률을 자랑합니다. 시험문제가 어렵게 출제되거나 기출문제가 변형되어 출제되더라도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2020년 평균적중률 87%, 2019년 평균 적중률 88%, 2018년 86%]
Q
전기를 전공하지 않았습니다. 비전공자∘유사전공자도 합격할 수 있을까요?
A
재밌는 사실은 의외로 전기기사∙산업기사 필기시험 준비를 하는 수험생의 50% 이상이 비전공 또는 유사전공자라는 사실입니다. 전기는 매일 우리 생활 속에 있지만, 전기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을 잘 모르는 수험생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래서 대산전기학원에서는 비전공∙유사전공 수험생 분들을 위한 특별한 커리큘럼을 준비했습니다. 기본적인 전기이론을 쉽게 배우실수 있도록 ‘알기 쉬운 전기용어’[30강], ‘기초 회로이론’[15강] 동영상 강의를 지원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