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닫기

대산전기학원

필기시험에 재도전하는 수험생 특화과정
# 전기 기사산업 필기 학습순서
  • 1. 전기설비기술기준 ∘ KEC 개정
    2021년부터 전기설비기술기준∙판단기준이 개정되었습니다. 기존의 규정에서 중요한 내용 일부가 변경되거나 신설되었습니다. 필기시험에 재도전하는 수험생님께서는 꼭 확인해 주셔야하는 부분입니다. 혼자서 많은 양의 개정안을 요약∙정리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요? 저희 교육원에서는 필기시험에 출제될 내용을 콕콕 짚어드리고, 쉽게 암기할 수 있는 암기법까지 설명해 드립니다.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반복하면서 진도를 나가주시기를 권장합니다.
  • 2. 30일 단기완성 과목 학습순서
    필기시험을 공부한 경험이 있는 수험생께서는 자신의 약한 과목이 어떤 과목인지를 알고 있습니다. 바로 수험생님께서 약한 그 과목부터 공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전기기기 또는 전자기학이 부족했다면 부족한 순서대로 과목별 진도를 정해서 학습해 주세요. 그리고 오늘 ‘전기기기 2장’을 공부한다면 어제 공부한 ‘전기기기 1장’의 내용을 복습하신 후에 오늘의 진도를 나가주시고, 3장을 공부할 때에는 1장, 2장을 먼저 복습해 주세요.
  • 3. 30일 단기완성 온라인공부방법
    동영상 강의를 들을 때 30분 정도의 수험생님에게 알맞은 듣기 시간을 정해 주세요. ‘딱 30분만 버틴다.’ 라는 생각으로 동영상강의를 시청해 주세요. 30분 진도가 나가셨다면 곧바로 20분 정도는 복습 및 암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복습이 끝나셨다면, 10분정도는 휴식을 가져주세요. 쉬는 시간에도 역시 가급적이면 공부를 위해 완전한 휴식을 취해주세요. 3 : 2 : 1의 비율로 학습하는 것을 1세트로 정한 후 하루에 1~3셋트 정도를 반복하시면 학습효과가 좋습니다.
  • 4. 전기기사 필기 기출문제 해설
    전공 5과목의 핵심 이론과 출제예상문제 풀이를 충분히 습득하신 수험생님께서는 합격권에 도달하게된 것입니다. 만약에 조금 더 완벽하게 시험 준비를 하시고 싶은 수험생께서는 전기기사 필기 과년도 기출문제는 5개년 정도만 공부하셔도 충분합니다. 앞의 과정에서 이미 상당히 많은 양의 이론과 문제를 학습하였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마무리 학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기사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경우 해당 기출문제만 풀어보시면 됩니다.]
  • 5. 산업기사 필기 기출문제 해설
    전공 5과목의 핵심이론과 과목별 문제 풀이가 충분히 습득을 하신 수험생님께서는 합격권에 도달하게된 것입니다. 만약에 조금 더 완벽하게 시험 준비를 하시고 싶은 수험생께서는 전기산업기사 필기 과년도 기출문제는 5개년 정도만 공부하셔도 충분합니다. 앞의 과정에서 이미 상당히 많은 양의 이론과 문제를 학습하였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마무리 학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산업기사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경우 해당 기출문제만 풀어보시면 됩니다.
  • 6. CBT 전기기사∘산업 모의고사
    시험 준비를 열심히 한 수험생일수록 시험장에서 체감하는 긴장감은 높아지게 됩니다. 그동안 노력을 많이 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긴장하게 되는 것이지요. 그래도 시험장에서 너무 긴장을 많이 하면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기가 어렵겠죠? 그렇기 때문에 실전에 대비하는 모의고사 응시가 중요합니다. 실제시험과 똑같은 방식으로 가장 시험에 나올 확률이 높은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온라인으로 어디에서나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