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닫기

대산전기학원

비전공·유사전공을 위한 필기+실기 특화과정
# 필기공부 학습순서
  • 1. 입문자를 위한 전기용어 특강
    전기 관련 자격증 시험을 처음 준비할 때 어렵다고 많이 느끼십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용어’입니다. 용어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면 본 과정 수업이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대산전기에서는 ‘쉽게 배울 수 있는 전기용어 해설강의[30강]’를 준비했습니다. 전기전공자 또는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신 수험생께서는 스킵 하셔도 좋습니다.
  • 2. 쉽게 배우는 전기수학
    대부분의 수험생 분들이 수학을 많이 어려워하십니다. 중∙고등학교를 졸업한지가 오래되어 기본적인 공식도 가물가물 하기도 합니다. 천만다행인 것은 우리가 보는 시험에서 높은 수학적 지식이 필요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수학공식은 정해져 있고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개념만 잘 아셔도 충분합니다. 대산전기학원에서 제공하는 ‘쉽게 배우는 전기수학[43강]’ 강의를 통해 자신감을 가지셨으면 합니다.
  • 3. 입문자를 위한 기초회로이론
    재밌는 사실은 의외로 전기기사∙산업기사 필기시험 준비를 하는 수험생의 50% 이상이 비전공 또는 유사전공자라는 사실입니다. 전기는 매일 우리 생활 속에 있지만, 전기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을 잘 모르는 수험생 분들이 많으십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대산전기학원에서는 비전공∙유사전공 수험생 분들을 위한 특별한 커리큘럼을 준비했습니다. 기본적인 전기이론을 쉽게 배우실수 있도록 ‘기초 회로이론[15강]’ 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해 주세요.
  • 4. 단기완성 핵심이론 + 예상문제
    전공 5과목의 핵심 이론과 출제예상문제 풀이를 충분히 습득하신 수험생님께서는 합격권에 도달하게된 것입니다. 계속해서 반복학습을 하셔도 매우 좋습니다. 만약에 조금 더 완벽하게 시험 준비를 하시고 싶은 수험생께서는 CBT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실력을 체크하고 보완하시면 됩니다. 실제 시험과 똑같은 방식으로 시험에 나올 확률이 가장 높은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과년도 기출문제는 3개년 정도만 준비하셔도 매우 좋습니다.
  • 5. 필기 5과목 올바른 학습순서
    전기기사∘산업기사 시험을 준비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과목은 바로 ‘회로이론’ 이라는 과목입니다. 필기시험을 처음 준비하시는 비전공 • 유사전공 수험생님께서는 ‘회로이론’이라는 과목을 먼저 학습해 주시기를 권장합니다. 간단하게 과목별 학습순서를 말씀드리면, ➊회로이론→➋전력공학→➌전자기학→➍전기기기→➎설비기준[KEC] 순서로 학습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이론을 공부하신 후에는 꼭 출제예상문제를 통해 학습하신 내용을 복습해 주세요.
  • 6. 기출문제 + CBT 모의고사
    혼자서 전기기사∘산업기사 필기시험을 준비할 경우 어려운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우리가 보는 시험의 출제범위는 정말로 엄청나게 방대하고, 또한 1차 필기시험을 합격했다 할지라도 올바르게 공부한 경우가 아니라면 2차 실기 시험에서 고생을 많이 하게 됩니다. 본 과정은 수험생님의 시간을 절약하면서 올바른 방법으로 공부하여 합격할 수 있게 연구하여 만들어진 저희 교육원의 대표 교육과정 중의 하나입니다.
# 실기공부 학습순서
  • 1. 전기기사∘산업 실기 기본이론
    2차 실기시험의 학습방향이 올바르다면 보다 빠르게 합격할 수 있습니다. 2차 실기 시험은 1차 필기공부의 연장선에 있기 때문에 필기시험에서 다루었던 논점 중 일부가 2차 실기 시험에서도 출제가 됩니다. 또한 2차 실기시험에서 처음 배우는 과목인 시퀀스, 조명설비 등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필기논점의 빠른 복습과 새로운 과목들을 공부해야하는 수험생님들을 위해 ‘실기 기본이론 특강[40강]’ 강좌를 준비했습니다.
  • 2. 실기 30일 단기완성 정규이론
    과년도기출문제를 통째로 암기를 해서 합격할 수 있었던 시절과는 달리 근래의 전기기사∘산업기사 실기시험은 원리를 이해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한 기본이론+응용문제들이 두루두루 출제가 되고 있습니다. 단기완성 이론편 에서는 수험생이 최대한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을 합니다. 물론 단순히 암기를 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만, 그러한 부분도 짚어가면서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문제풀이 전에 꼭 이론을 공부해주세요.
  • 3. 실기 30일 우선순위 핵심문제
    단기간에 20~30개년 정도의 기출문제를 단순히 풀어보는 것은 노력에 비해 실력 향상의 효과가 높지 않습니다. 우선순위 핵심문제 최근 20개년 기출문제를 꼼꼼히 분석하여 가장 출제가 될 확률이 높은 문제들로 구성하였으며 중요과목은 담당 선생님께서 한문제도 빠짐없이 정성을 다해 설명해드립니다. 문제를 풀면서 왜 이 문제가 출제가 되었고 앞으로 어떻게 변형이 되어 출제가 될지를 예상하면서 학습을 할 경우 시험 준비기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 4. 실기 계산문제 120선 특강
    전기기사∘산업기사 2차 실기시험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가 바로 필답형[주관식]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계산문제 또한 주관식으로 출제가 되겠지요? 계산문제를 주관식으로 출제할 경우 안타깝게도 약간의 실수로도 해당문제를 틀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공식만을 암기하여 계산문제들을 공부하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공식마다 특징이 있고, 문제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120문제를 한 문제도 빠짐없이 자세히 설명해 드립니다.
  • 5. 실기 단답 마스터북 특강
    많은 수험생 분들이 2차 실기시험이 어려운 이유를 ‘방대한 양의 단답식 문제’라고 말씀하십니다. 특히 실기시험을 처음 준비하시는 수험생님들께는 넘사벽처럼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단순한 암기식의 문제라도 그 양이 많아지면 공부의 부담은 커지게 됩니다. 그래서 ‘단답 마스터 특강’을 준비했습니다. 우리의 뇌가 논리적으로 받아들여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단답형 문제에 스토리를 더해가는 방식으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수험생 여러분.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6. 과년도 기출문제 상세해설
    과목별 핵심이론과 우선순위 핵심문제, 계산문제 120선, 단답마스터 특강을 충분히 습득을 하신 수험생님께서는 합격권에 도달하게된 것입니다. 조금 더 완벽하게 시험 준비를 하기 위해 수험생님께서는 전기기사 실기 과년도 기출문제를 이해하면서 갈고 닦은 실력을 확인하고 모르는 내용을 추가로 학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의 과정에서 상당히 많은 양의 이론과 문제를 학습하였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마무리 학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