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도 합격 수기로 이곳에 꼭 글을 쓰고 싶었는데
오늘 발표된 합격 소식에 너무 감격스러워 당일에 글을 남깁니다.
저는 가족의 권유로 작년 전기기능사로 시작해 2025년 1회 기사/산업기사 필기 합격, 2회 기사/산업기사 실기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1회 실기 때까지는 에xx 인강으로, 집에서 틈틈히 공부를 했습니다. 직장인이라 꾸준히 공부하는게 쉽지 않아서
제대로는 작년 12월 정도에 필기 공부를 시작했어요. 1회 실기 탈락 시에는 처참한 점수(24점)으로 인생은 실전이다,,를 맛본 후
대산 현강으로 갈아탔습니다. 내일 배움 카드도 쓸 수 있고, 무엇보다 제가 사는 곳에서 가장 가까웠기 때문이에요.
고작 하루에 3시간씩 30일을 하는게 정말 합격으로 이끌 수 있을까 싶었지만, 역시 학원은 다르더군요.
1회차 실기를 혼자서 공부하며 이해가 안되던 부분과, 질문하고 싶은데 shy해서 못하던 그런 부분들을 아주 그냥 효자손마냥 박박 가려운 곳을 긁어주셨지요.
특히 수변전 선생님 인상깊었습니다. 가장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셔서 감사했고, 전기설계설비 선생님 아주 용하게 궁금한게 어딘지 박박 긁어주시더군요.
여튼 퇴근하고 조금이라도 반드시 매일매일 복습을 했고, 이동시간에는 단답형 문제들을 외우거나 제가 단권화 한 요점정리들을 읽었습니다.
특히 대산에 오기 전 1,2번 정도 전체 범위를 읽어라도 본 게 도움이 참 많이 되었습니다. 수업 때 아~ 그게 그래서 그렇구나, 하고
과목은 다르지만 내용이 어쨌거나 서로 연결되어 있기에 퍼즐을 맞춘 기분처럼 이해가 좀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어학 전공한 비전공자라 전기 자체가 너무나 어려웠지만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해준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내일 배움 카드를 통해 배울 수 있는 기회도 너무 감사했습니다.
제가 기사 시험보는 아침... 배탈이 나서 시험지 받고 진심으로 3분 동안 그냥 교실 박차고 나갈까 고민했습니다만
그 때 나가지 않고 배를 움켜 잡고 식은 땀을 흘리며 문제 푼 제가 자랑스럽습니다!!!!!
Thank you all so much!
- 합격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