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강 후기

  • home
  • 고객센터
  • 합격·수강 후기

전기 기능사 부터 전기 기사까지 솔직 후기 남깁니다.

글쓴이 : 홍상준

등록일 : 2019.12.08

전문대를 나와 유사전공과를 졸업했지만 전기에 대한 이해도나 전문지식이 전혀 없는 상태로 시작했습니다. 우연하게 대산전기학원을 알게됬고 전기에 관한 많은 전문지식과 자격증 취득을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전기기능사 (2019년 1회차 합격)

전기 산업기사,기사 필기를 떨어진 후 기초부터 하자는 이유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걱정도 많았고 불안한 감정도 있었지만, 수업이 진행되면서 부족한 부분 체크와

수업 전 유의사항, 시험시 유의 사항을 조목조목 집어 주시는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90점으로 실기를 합격하여 자격증 취득을 했습니다.

수험자 입장에서 어느 문제가 나올지 궁금하고, 높은 시험 접수비 그리고 실수해서 떨어질까봐 많은 걱정이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저도 그랬었으니까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수업에 집중하고 선생님들이 하는 말을 잘 귀담아 듣고 실천한다면 큰 어려움 없이 합격 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2. 전기 기사와 전기 산업기사 (2019년 3회차 합격)

많이 힘들었습니다...필기도 2번 떨어졌고 실기도 1회차(56점,58점) 2회차(58점, 56점) 떨어진 경험이 있었습니다.

필기는 다른 학원에서 배웠는데 대산전기학원에서 방학과정 필기반을 들으며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었고 그 덕분에 기사 산업기사 1회차 필기를 모두 합격했습니다.

문제는 실기입니다. 여기서 부터는 무조건 적으로 선생님을 믿어야 하고 가르쳐 주는거만 배운다 생각보다는 부족한 부분은 반드시 채워 나아가며 보조교재도 활용이 필요할거라 생각됩니다. 선생님이 국가 시험문제를 내는게 아니니까요. 대신 이해를 확실히 하면서 교재의 기출문제까지 완벽하다면 수업내용만으로도 합격은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한 얘기 이겠지만 공부에 투자하는 시간이 많아야하고 이정도면 되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을 버리는게 제일 우선되어야 하고 오답 노트도 만들며 실수를 줄여나가는 연습을 하시는게 도움 되리라 생각되요

마지막으로 결론은 기사 74점 산업기사 72점으로 합격하며 마무리 했습니다!

 

선생님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이번에도 인사드리러 갔었지만, 원장님 못 뵈구 와서 마음에 걸리네요 항상 잘 챙겨주시고

수업에 노력하는 모습이 저에게 큰 힘이 되었었습니다.

다음 뵐때는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