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강 후기

  • home
  • 고객센터
  • 합격·수강 후기

한방에 합격! 합격 후기와 개인적인 팁!

글쓴이 : 정우빈

등록일 : 2019.05.27

안녕하세요. 제가 이렇게 합격수기를 남길 수 있다는게 믿기지가 않네요.

일단 결과부터 말하자면 2019년 1회사 필기 75점 실기 81점으로 합격한 수험생입니다.

학원은 작년 11월 필기저녁반부터 시작해서 실기반까지 학원에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학생때 독학으로 산업기사 필기만 5번 떨어졌는데 대산전기학원에서 기사수업을 듣고

모두 한번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1회차 시험이 쉽게 나오는 운이 따라준 덕도 있지만 그 운도 준비된 사람에게만 기회로 온다고 생각합니다.

그 기회를 만들어준 곳이 대산전기학원이였고 지극히 개인적이지만 팁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첫번째, 학원수업에 충실해야합니다. 출결이 곧 학습량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직장, 학교 등등 이유야 많겠지만 노력하면 안될게 없습니다. 저도 전기공사 현장일을 하면서 미아사거리에서 학원까지 대중교통으로 열심히 다녔습니다. 학원에 와서 수업을 들을때 딴짓! 정말 하지 말고 집중해서 듣고 쉬는시간에 훑어보기만 해도 복습에 시간이 굉장히 단축됩니다. 약속, 취미활동 다 해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공부량에 자신만 있다면 다 가능합니다.

 

 두번째, 동영상 강의도 신청하세요. 수강기간동안 학원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합니다. 단, 이걸 믿고 수업을 빠지거나 대충듣고 동영상 강의를 보면 안됩니다! 어디까지나 보조입니다! 복습을 하거나 문제를 풀다보면 기억이 가물가물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혼자 고민 말고 바로 동영상 강의로 부족부분만 채워나가면 훨씬 더 시간이 절약됩니다. 저희에겐 돈보다 시간이 훨씬 귀하다는걸 잊으면 안됩니다.

P.S. 실기 동영상 시청하시다 보면 CT/PT 실물 보여주실때 저도 한번 등장합니다 ㅋㅋ

 

 세번째, 믿으셔야합니다. 강사님들은 시험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실 뿐만 아니라 직접 공부를 해보신 선배님들 이십니다. 검사를 하진 않지만 과제를 내주신다거나 강조를 하신 부분은 해내야합니다. 그래야 합격을 합니다. 수업을 듣다보면 강사님들의 표현이나 방식을 불편하게 생각하시는 학생분들이 계시는데... 강좌를 다 수강후 돌아보시면 굉장히 좋은 수업을 받았구나 생각이 드실겁니다. 예의니 대우니 이런거 생각하지 마시고 공부!만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네번째, 교재에 충실해야합니다. 이론을 배우다보면 문제를 풀어보고싶고 그러다보면 이 문제 저 문제 발만 담그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렇게 헤매지 말라고 학원에서 교재를 제공한거라 생각합니다. 교재의 필수문제만 완벽히 풀수있으면 과년도 문제도 이해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준비 기간이 길 경우 과년도 문제도 여러번 풀어볼수 있지만 지칩니다. 정말 오래하면 지칩니다. 집중적으로 교재의 필수문제부터 확실히 익히셔야합니다.

 

 다섯번째, 공부는 손으로! 강사님들도 강조하시는 부분입니다. 손으로 계속해서 써야합니다. 그때 무작정 쓰라는게 아니고 암기의 경우 포인트 부분을 짧게 짧게 써가며 머리와 입으로 문장이나 표를 완성해나가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계산문제는 식, 단위를 우습게 여기면 안됩니다. 실기때 따로 연습하기엔 시간이 부족합니다. 필기때 미리미리 준비하도록 합시다.

 

 마지막! 제발 현혹되지 마세요. 저는 이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에서 하는 말에 현혹되지 마세요! 학원의 유일한 단점인게 검증되지 않은 정보들을 마구 유포하고 그 정보를 그대로 믿으시는 분인이 많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많습니다... 예를들어 과거 시험을 준비하시다 몇번 실패를 겪어보신 분들 중 겁을 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거 외우기 정말 힘들어요.','저는 이거 포기하려고요~ 그시간에 다른거 공부하는게 훨씬 좋아요~'. 등등 부정적인 조언과 불확실한 정보를 듣고 덩달아 포기하시는 분들이 생깁니다.  서로 좋은 이야기 많이 하시고 정보는 되도록 강사님들 말씀에 얻으시는게 좋습니다. 비전공자 분들도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전공자라고 해서 엄청 유리한 위치에 있는 것도 아닙니다. 대학생분들은 개념을 파고들고 분석하느라 오히려 편법을 익히는데 시간이 걸리고 잘못된 지식으로 혼선을 겪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제가 전기과 출신이라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전기업을 직업으로 한다고 유리하지 않습니다. 물론 모두 계산하고 규정에 적용하여 일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무분별한 일본어, 주먹구구식, 단순업무 반복 등으로 전기용어는 조금이나마 더 알지 몰라도 계산식이나 원리는 모르는게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므로 비전공자 분들도 전공자들보다 조금만 더 노력하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적은 팁들은 정말 주관적인 경험에서 느꼇던, 지금 당장 생각나는 것들로만 적어봤습니다. 읽으시면서도 '저건 누구나 말하겠다.'라고 느껴지실 겁니다. 저도 처음 수강할때 강사님들 조언이나 합격자들 이야기 들을때 느꼈으니까요. 하지만 실천했기에 최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에 많은 도움을 주신 대산전기학원 강사분들과 함께 으쌰으쌰 해주신 원생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들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