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닫기

대산전기학원

합격수기
전기기능사 실기합격
조회수 : 4,6052023.04.19
김미남직장인유사전공60대

대산전기학원에서 필기와 실기 수강을 하고 전기기능사 합격(2023. 4. 19)하게 되었습니다.

전기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고 예전부터 하고픈 욕망은 많았으며 직장에 다니는 핑계,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도전해보지 않고 있다고 나이 60이 되어서야 더 이상 못하면 후회될 것 같아서 무작정 학원부터 등록하였습니다.

기초지식도 없고 오로지 학원 교수님들만 믿고 도전하데 되었지요. 그리고 수학도 잘 하는 편이 아니어서 처음에는 너무 힘들고 스트레스 쌓이고 왜냐하면 모든 것이 처음 접해본 용어이고 수학, 각종 공식등으로 . .  낮에는 직장, 밤에는 학원, 주말에는 공부 등으로 참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면서 과연 합격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들 . . . 1차 필기 시험합격하고 2차 실기는 학원 교수님의 자세한 지도와 세심한 배려로 접근하면서 재미도 느끼면서 참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실기시험도 봤는데 동작검사 통과하고 4월 19일 발표했는데 합격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도전했지만 교수님들의 세심한 강의한 지도가 없었다면 이런 결과도 없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저를 믿어준 자식들과 하루에 도시락 2개씩 준비해주면 응원해준 사랑하는 아내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네요. 그리고 전기산업기사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있어서 어제 대산전기학원에 야간 종합반에 등록했습니다. 전기기사와 산업기사는 정말로 어렵다는 데 또 도전하고 싶네요. 내 자신과 학원 교수님들을 믿고 . .. 

합격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