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닫기

대산전기학원

합격수기
전기기사·산업기사 실기합격
조회수 : 3552022.09.27
김윤태취준생유사전공30대

드디어 합격 수기를 작성하게 되네요.

2022년도 2회차 전기산업기사 필/실기 동회차 한번에 합격했습니다.

2019년에 전기기능사를 취득하긴 했지만 저는 전기 전공자도 아니고 10여년간 완전히 다른 분야에서 종사하다 전기로 이직을 하게 되었기 때문에 거의 백지 상태로 시작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필기특강반을 수강하면서 수업이 끝난 후에는 모르는 문제를 전부 들고 가서 선생님들을 귀찮게 한 결과 필기 94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합격했습니다.

필기 합격 후 바로 실기 정규반을 수강하며 과년도 26년치를 3회독 정도 한 결과 실기도 86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합격했습니다.

학원 수업에 집중하고, 짚어주시는 포인트만 전부 이해하고 암기한다면 시험 준비에 큰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공부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과년도를 많이 보기는 했지만, 처음부터 과년도 문제를 풀기 보다는, 수업 내용들을 확실하게 복습하고 학원 수업에서 다루는 문제들을 완벽하게 풀 수 있게 노력하고 나니 과년도 문제도 비교적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공부 플랜을 잡아주시고 멘탈 케어까지 도와주신 윤홍준 선생님, 김민혁 선생님

매번 수업 끝나고 2,30분씩이나 귀찮게 해드린 방기환 선생님, 강규대 선생님

필기 때 가장 못하는 과목이었던 자기학의 포인트를 정확하게 짚어 주셨던 최종섭 선생님

모두들 정말 감사합니다.

비전공자에 전기의 전 자도 모르는 저도 5개월만에 합격했습니다. 다른 분들도 열심히 하시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응시자격이 전기산업기사밖에 되지 않아 전기산업기사만 취득했지만, 추후 전기기사 자격이 필요하다면 다시 대산전기학원을 찾아올 것입니다.

대산전기학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