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닫기

대산전기학원

합격수기
전기기사·산업기사 실기합격
조회수 : 7,8512022.09.07
최재현취준생유사전공30대

이직을 위해 대산전기학원에서 전기기사 취득을 준비했습니다.

필기과정부터 차근차근 강의를 수강하였고 이론반 + 문제풀이반을 종강한 뒤 기출문제 딱 3년치만 풀고 필기시험을 치러 갔습니다.

기본적으로 강의만 잘 따라가면 필기시험은 쉽게 합격하실 것 같습니다.

 

문제는 실기시험인데 1회차 필기를 합격한 후 실기 강의를 수강하였으나 낯선 실기시험에 감을 잡지 못하고 1회차 실기시험은 7점으로 떨어졌습니다.

그 이후 김민혁 원장님께서 연락이 오셔서 문제점을 짚어 주시며 6월 24일 실기 기출문제 강의 이전까지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해 주셨는데 그 강의를 몇번을 돌려보며 차근 차근 복습하면서 실기문제에 대한 감을 잡아 가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6월 24일 실기 문제풀이반 수강을 하고 20개년 과년도 딱 한권을 완벽하게 본 뒤 시험장에 들어갔는데 너무 문제가 쉬워서 붙었구나 생각하며 즐겁게 문제를 풀었습니다.

특히 시퀀스가 2문제 출제 되었는데 강의에서 풀던 난이도의 20% 정도 수준이라 강의가 질이 참 좋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갈흑회파 녹/노 --> 필기때 KEC 강의때 강사님이 외우는법을 큭큭대며 들었었는데 실기시험에 툭 하고 나와서 땡큐~  하면서 거저 먹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변전 설비 문제는 진짜 책에 있는 그림을 기억만 했다면 무조건 풀수 있는 문제였습니다. 기간은 짧지만 모든 것이 들어있는 실기 강의였습니다.

2022년 2회차 실기시험이 운좋게 상대적으로 쉬웠던 것도 있겠지만 1개년도 기출문제를 풀어보지 않고 간 것 치고는 양호한 결과가 나와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대신 이론은 확실히 잡고 넘어갔습니다)

대산전기학원 강의와 함께라면 굳이 20개년 기출문제를 풀 필요 없이 짧은 시간에 합격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남은 2022년 3회차 및 2023년 취득을 목표로 하시는 많은 수험생 분들께 응원의 말씀 드립니다.

 

   

 

 

 

 

 

 

 

 

 

 

합격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