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닫기

대산전기학원

합격·수강 후기

[전기산업기사] 필기,실기 온라인 강의 합격 수기

글쓴이 : 김채현

등록일 : 2021.11.26

따끈따끈하게 오늘 전기산업기사 합격 발표난 온라인 수강생 중 1명입니다.

 

이렇게 합격하기 어려운 자격증을 딸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신 대산전기학원의 원장님, 부원장님, 모든 과목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그 마음으로 이렇게 합격수기를 씁니다.

 

강의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무엇보다 모든 과목을 비전공자도 이해하기 쉬울 만큼의 수준으로 설명해주시고
저는 전공자였지만 기초를 탄탄히 짚고가주셔서 훨씬 문제를 이해하는 데에 수월했습니다.
그리고 책만 구매하신 후 강의는 듣지 않으시고 공부하시기보단 어디 부분이 출제율이 높은지 아닌지 알려주시기 때문에 저는 한 번이라도 쭉 주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책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대산에서 제작한 필기와 실기 책 모두 목차별 순서가 전내용을 알아야 후내용을 알 수 있게끔 잘 짜여져 있습니다.
소제목이 끝날 때마다 필기책은 출제예상문제, 실기책은 우선순위 핵심문제가 있는데 복습하면서 문제의 감 잡는 것에 도움이 많이 되었고 시험에 비슷한 문제도 꽤나 출제되었습니다.
실기책 중 보라색 소책자인 계산문제 120선은 몇 번씩 정독하시면서 문제푸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파란색 소책자인 단답 마스터북은 아예 달달 외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몇 번 실기에서 불합격을 맞긴 했지만 선생님들께서 알려주신 것만 마스터 하겠다는 노력만 있다면 대부분의 수강생 분들께서 합격하실 겁니다. 
또 저는 올해 전기기사도 대산전기학원에서 공부할 생각입니다. 모두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