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닫기
합격수기
전기기사·산업기사 실기합격
조회수 : 5,7392022.11.29
김민석취준생전기전공20대

진짜 사연이 많은 전기기사 공부가 2년만에 합격이라는 열매로 돌와왔습니다.

제가 전기기사에 한이 많았는데.. 무려 5번이나 필기에서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문제를 거의 10년 동안풀었는데. 떨어지고 대학교를 다닐때 교수님이 알아봐준 학원에서 거의 6개월 동안 다녔는데 1문제 차이로 두번이나 떨어지고 무슨 필기 문제에 귀신이 붙었나 할정도로 저한테는 악연이였습니다. 그러나 운이 좋게도 이번 마지막 3회차가 컴퓨터로 보는 시험이라서 이번에 떨어지면 내일은 없다라고 20년치를 3-4번이나 돌려보고 해서 겨우 65점으로 필기 시험을 통과햇습니다.

시험을 통과하고 나니까. 전기 기사의 꽃 실기 시험이 저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엎친데 덥친 격으로 부모님께서는 이사랑 집안사정관계로 저한테 내년 상반기까지 밖에 지원을 안해준다고 강제 통보를 했습니다. 참 암담햇습니다. 그래서 저는 배수의 진을 치고 전기기사에 임했습니다. 여기에 대산전기학원이 저한테 도움을 많이 주었습니다. 실기라는 난제 속에서 저한테 전기지식 뿐만 아니라 공부하는 학습법이나. 마음가짐도 여기 있는 교수님들이 a부터 z까지 저한테 상세하게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코로나로 학원 수업에 문제가 생기쟈 저한테 대체 강의나 질문이나 학습법 상담등 저한테 전폭적인 지원을 햇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한테 공부라는 재미를 알려준 학원이었습니다. 저는 고등학생부터 공부에 담을 쌓아서.. 시험점수나 성적에 거리가 있는 사람이었고 대학교 때도 상식으로만 공부를 햇던 사람이었습니다. 근데 자격증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필기는 어떻게 운으로 넘어갔지만 실기는 체계적인 공부법이랑 전략이 없으면 무조껀 실패할수밖에 없는 시험입니다. 근데 대산전기 학원을 다니고 나서부터는 비록 실패는 있었지만 자기만의 체계적인 공부법과 실질적인 공부시간을 늘리는거 학습전략을 수립하는것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20년치 3회독을 하고 시험장에 들어갔습니다. 하늘이 도왔는지 시험 문제도 저를 도왔습니다.. 최대한 풀것 풀면서 학원에서 알려준 학습법을 바탕으로 쉬운것 먼저 하고 어려운것 나중에 하는 방식으로 시험에 입했습니다. 처음에 실수가 많아서 50점후반 정도 나온다고 생각했는데 64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참 2년동안 많은 것을 배운것 같습니다. 인내심 학습법 여러명이 같이 정보를 공유하는 방법 등등... 대산전기학원 교수진분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합격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