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닫기
합격수기
전기기사·산업기사 필기합격
조회수 : 5,8482022.11.26
신영수취준생전기전공20대

 

게으르고 공부방법을 잘 몰라서 필기를 1년반정도 걸렸습니다.(필기는 다른학원에서 하였습니다.)

 

내용이 거부감이 심하여 아무것도 모를때는 정말 보기가 힘들었습니다.

 

공부방법을 잘 몰라서 낭비한 시간이 너무 많았습니다.

 

이 수기를 보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타이머 기능을 활용하여 자신이 순수하게 공부할 시간을 정해놓고

하루하루 목표치를 만든 후 그 시간만큼은 공부를 하겠다는 자신과의 약속을 정해서 이행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정말 수험기간이 많이 길어집니다..

(맨처음에는 앉아있는것이 힘들고 책읽기가 너무힘들었어요 그래서 강제로 해야합니다)

 

본인은 이 방법을 늦게 깨달았어요

 

실기는 대산전기학원에서 자세히 가르쳐 주셔서 두번째에 붙었습니다.

 

첫시험은 17점 나왔어요..

 

처음에는 내용을 하나도 모르니 혼자서 하고싶어도 하기가 너무 힘듭니다.(불가능함)

 

처음에는 강제로 해야합니다. 저는 학원에 출석하여 들었습니다.(오프라인으로 했다는 말)

 

필기특강1회+정규반1회를 들은 후에는 수업이 어느 정도 이해가 되어 내 것으로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3회독까지는 해답을 보고 해답을 외우려고 노력하였고

 

3회독 이후부터는 해답지 위에 포스트잇을 붙여 답이 보이지 않도록 하고 연습장에 문제만 보고 풀어보는 연습을 해였습니다.

 

이후 외워지지 않는것들과 햇갈리는 것들 실수할만한 것들을 정리하였습니다.

 

ex)차단기가 vcb/몰드,건식 변압기일 때는 서지흡수기를 사용해야 한다는 거 단상일 때는 루트3을 하지 않는 것 등 정리해서 노트에 몰아넣고 시험시작 1시간 전에는 이걸 보았습니다.(실수를 방지+안외워지는거 보기)

 

당일 컨디션이 엄청 중요합니다. 생각하면 풀수있는 선에서 문제가 조금씩 바뀌어요

 

자는 시간 외에 모든 시간을 앉아있으려고 노력했습니다.(잠은 자고싶은많큼 많이 잤어요)

 

 

 

합격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