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닫기
합격수기
전기기사·산업기사 실기합격
조회수 : 5,7072022.11.25
남호제취준생전기전공20대

일년간의 길고 긴 시간이 지나서 이번 전기기사 3회에 실기를 합격하면서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대학교 4학년 부터 준비하기 시작했지만 필기 시험부터 계속해서 떨어졌고 취업도 안된 상태라 계속해서 조급한 마음만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독학으로 시작해 볼까 생각했지만 계속되는 낙방에 학원에 등록하기로 했고 마침 집 근처에서 내일배움카드로 수강 가능한 대산전기학원이 있어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국비지원이라 해서 단순한 강의만 하겠지 했지만 처음 생각과는 다르게 시험에 너무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1. 계획적인 커리큘럼

시간표가 수강 전부터 이미 짜여져 있고 스케쥴을 보고 그날 학습을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수년간의 강의로 만들어진 강의 스케쥴로 효율적인 공부가 가능하고 시험 기간 내에 학습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2. 적극적인 교육  

선생님들이 정말로 학생들을 생각해 주십니다. 질문을 언제든지 할 수있고 답변도 이해할때까지 해주십니다. 수업중에도 수강생들의 상태를 살피시고 이해가 안된 부분을 다시 설명해 주십니다. 그리고 이론도 너무 어렵지 않고 이해되는 선에서 왜 그런지 이유까지 설명해 주시니 기억이 오랫동안 남습니다.

3. 효율적인 공부방법

학원에서 직접 만든 교재에 공부 방식도 시험에 꼭 필요한 것들만 가르쳐 주면서 공부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시험전 문제풀이반은 20개년을 다 풀어주시고 교재도 과년도 문제에 중복되는 것을 정리해 놓아서 무작정 푸는 것 보다 훨씬 도움이 되었습니다.

2022년 3회차 전기기사 실기는 난이도는 쉬운 편이였습니다. 하지만 쉬운만큼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어야 하고 쉽게 지나쳐서 정작 시험에서 실수할 가능성이 많았습니다. 대산전기학원에서 실기 정규반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다져진 이론들은 정말로 틀릴만한 실수를 잡아주었습니다. 1년동안 공부하면서 배운 이론들을 바탕으로 엄두가 안나던 20개년을 같이 풀어주는 문제풀이 반이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혼자였다면 5개년도 못풀었겠지만 대산전기학원을 다니면서 제대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대학에서 관련전공을 했기에 혼자 독학해도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계속해서 시험에 떨어진다면 고집피우지 말고 학원의 도움을 받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내일배움카드로 저렴한 가격으로 이정도 강의를 들을 수 있는게 너무나도 큰 행운이었습니다.

전기기사 도전하시는 분들 화이팅 하시고 합격까지 큰 도움을 주신 대산전기학원 선생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합격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