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강 후기

  • home
  • 고객센터
  • 합격·수강 후기

19년 1회 전기기사 필기, 실기 합격후기입니다!

글쓴이 : 김지환

등록일 : 2020.02.18

안녕하세요 작년 전기기사 1회 필기, 실기 둘다 합격한 학생입니다. 합격후기는 둘째치고 여러분들께 도움될만한 팁들 알려드리겠습니다

 

필기: 강의를 빠르게 다 듣고 CBT에 있는 과년도를 풀며 빠르게 감을 잡는데 중요합니다. 강의를 들었을 당시에는 다 이해했다고 생각이 들지만 막상 과년도 문제를 풀어보면 자신이 이해하지 못한 부분들이 아주 많이 나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자기 혼자 알아내거나 힘들다 싶으면 QnA게시판을 이용하여 선생님들께 질문하시면 됩니다. 대산은 현장강의라 강의를 빠르게 들을 수 없는 부분이 아쉽습니다.

 

실기: 필기와 대동소이합니다. 특이점이 있다면 실기에는 회마다 새로운 문제가 출제된다는 것입니다. 이경우는 지금까지 나왔던 문제들을 잘 종합하여 부분점수를 노려야합니다. 이게 무슨뜻이냐면 어쩔 수 없이 과년도의 모든 문제를 외워야 한다는 뜻입니다. 만약 문제가 쉽게나온다면 새로운 문제를 다 틀려도 합격할 수 있지만 문제가 어렵게 나온경우 새로운 문제에서 따는 부분점수가 필수입니다. 저는 과년도를 20년정도로 잡고 다 외울려고 노력했습니다.

 

19년도 대산필기책이 오타가 많아 아쉬웠지만 좋은 선생님들을 만나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3월 말에 필기시험이 있는 걸로 알고있는데 다들 조금만 더 힘내셔서 좋은결과 이루시길 바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