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강 후기

  • home
  • 고객센터
  • 합격·수강 후기

전기기사 3회 합격했습니다

글쓴이 : 전승철

등록일 : 2019.12.05

2회 실기부터 오프라인 수강을 했습니다. 저는 공대 졸업생이었지만 비전공으로 전기에 대한 아무런 지식도 없었고 필기는 인강을 통해서 합격한 상태였습니다.

5월달 부터 수업을 들었는데 시험이 다가올수록 집중력이 많이 안좋았던것 같아요.

선생님들이 집어주시는 곳에서 많은 문제가 나왔지만 막상 시험장에서 보면 눈에 들어오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2회차는 합격률도 높지 않아서 특히 힘들었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첫 실기이다 보니 더 당황했고 48점이라는 성적으로 탈락했습니다.

3회를 준비할 때 수강을 할지 말지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에 합격하기 위해 다시 한번 수강하여 학원수업을 들었습니다.

2번째듣는 강의라도 확실히 놓치거나 잊고 있던 부분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3회 시험에서도 과년도 포함 학원 교재를 중심으로 많이 봐왔지만 시험장에서는 문제들이 생소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차근차근 풀기 시작했고 간단하거나 조금 복잡한 계산문제가 특히 많았던 것 같아요. 계산 공식을 얼마나 외웠을지가 3회 시험에서 관건이었던것 같습니다.

다행이 제가 외운 계산과정들이 틀리지 않아 62점으로 합격을 할수 있었습니다.

비전공인 분들은 단기간에 합격하려면 학원 수강하시는게 좋습니다. 전기기는 계산 과정까지 암기하는 문제들도 많고 외우면 다른 부분에서 까먹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강의 들으시면서 과년도 꼭 보시는거 추천합니다.

학원 수업에서 배우는 문제들은 필수고 추가로 과년도 많이 확실히 보실 수록 도움될 것 같아요.

기사 준비하면서 대산 다닌게 좋은 기억으로 남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