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강 후기

  • home
  • 고객센터
  • 합격·수강 후기

전기기사 및 산업기사 합격후기 19년 1회차

글쓴이 : 박형석

등록일 : 2019.06.07

전기기사 및 산업기사 합격후기 19년 1회차

안녕하세요. 대산전기학원 실기 정규반을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전기기사 및 산업기사를 합격한 학생입니다.

-대산전기학원을 알게된 계기: 유튜브에 올라온 강좌를 다른학원을 포함하여 수강해봤습니다.
'대산전기학원' 채널의 김민혁교수님이 나긋나긋, 이해가 잘 되도록 쉽게 설명해주셔서 대산전기학원을 선택하였습니다.

-공부방법: 정규반 개념(이론)강의를 먼저 수강하고 복습하였습니다. 그 가운데 모르는 것을 재 수강하여 이론에 충실하였고, 이후에 기출문제를 반복하여 풀었습니다. 대산전기학원을 고른 이유 중에 하나는 강의가 세분화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시퀸스 강의가 1,2,3 이런식으로 많이 세분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을 강의 속에서 찾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기출문제 해설도 마찬가지 입니다. xx년도 1회차 1-3번 문제 해설 이런식으로 세분화가 정말 잘 되어 있습니다. 이 강좌를 최대한 활용하여 공부를 하였고,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모르는 것이 있을때?(온라인): 학습게시판에 모르는 것을 올려두면 몇시간 이내 교수님께서 답변을 해주시거나, 전화를 주셔서 이해에 도움을 주십니다.(전화까지 주는 학원은 잘 없을듯합니다.)

-전기기사만 공부하고 산업기사를 합격할수 있었던 이유?:
산업기사 문제를 보면 기사와는 조금 다릅니다.
(단답 수가 조금 더 많다던지, 문제 유형이 다르게 출제되는 경우). 하지만 저는 개념(이론)을 탄탄히 하였기 때문에 합격에 할 수 있었습니다.
이론 공부시 단순 암기 보다는 이해 위주로 공부를 하게끔 교수님들이 잘 설명해주셨기 때문이라고도 생각합니다.

-시험 당일: 기사를 무난하게 치고, 체력이 떨어진 상태로 산업기사를 치게되었습니다. 게다가 기사와 조금 다른 유형이 나와 산업기사는 떨어질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아는것을 최대한 풀고, 적었습니다.

-결론: 전기기사 및 산업기사를 준비하면서 느낀 것은 체력,시간도 갖춰줘야 하지만 자신감도 필요합니다. 준비를 하며 무너질때가 많은데 김민혁 선생님께서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주시고, 긍정의 기운을 주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산전기학원 추천합니다.

-합격점수: 기사75점, 산업기사6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