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강 후기

  • home
  • 고객센터
  • 합격·수강 후기

전기기사합격은 대산전기학원![필기때 잘해야 합니다.]

글쓴이 : 배상근

등록일 : 2019.05.27

2019년 전기기사 1회차에 합격한 수강생입니다. 일단, 합격수기를 작성하기에 앞서 대산 전기학원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겨울이 다가올무렵 전기기사를 취득하기 위해 학원을 알아보던중, 대산전기학원이 합격생이 많고, 좋은 강의를 가지고 있다하여 겨울방학에 전기기사 필기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에서 수강하면서 선생님들이 기사 공부는 이렇게 해야한다 라고 많이 말씀을 해주셨지만 처음에는 진짜 저렇게 하면 누구나 합격을 할 수 있을지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이 분야에서는 전문가이기 때문에 믿고 따라갔더니 결국 한번에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도 강의 및 공부 방법을 많이 배우시고 그대로 따라하시면서 공부하시면 분명 한번에 다들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필기공부는 과목이 6개이므로 양이 많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날수록 앞에 내용을 까먹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따라서 매일 수업이 끝나고 수업한 내용은 그날 암기해주시고 그다음 수업이 끝나고 복습할 때 저번에 수업한 내용까지 처음부터 계속 복습을 해나가시면 나중에 처음부터 다시 공부를 해야하는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게 되고, 나중에 실기시험을 준비할 때 열심히 안하신 분들에 비해 많이 편하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기출은 4개년풀고 틀린 내용을 다시 찾아보고 암기 및 복습을 하고 시험장에 가서 80점대의 합격하기에 넉넉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실기는 필기에 비해 매우 어려운 내용 및 암기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필기를 열심히 공부하신 분들이라면 실기를 공부하실 때 자동으로 복습이 되어 암기하실때 어려움이 없습니다. 일단, 단답은 20년치 기출문제에 있는 문제를 모조리 외워야 합니다. 외우기 편한 것만 외워가서 시험장에 가면 운이 좋으면 외운것만 나올 수 있지만 시험에는 어떤 문제가 나올지도 모르기 때문에 최소 10년에서 20년의 단답은 다 외워야 합니다. 나머지 시퀀스, 조명, 배전부분은 수업 열심히 듣고 10년치 기출문제 풀면서 여러문제들을 풀어보면서 문제 내용 및 패턴을 외우시면 충분히 시험장가서 문제 푸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시험 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나 글을 읽어 보실 분들이 계실 텐데 각자 공부하면서 자신만의 공부방법을 터득해 나가시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이 글 보시는 분들 다 합격하셨으면 좋겠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