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강 후기

  • home
  • 고객센터
  • 합격·수강 후기

2018년 3회차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합격후기

글쓴이 : 황문관

등록일 : 2018.12.05

2017년 대산전기학원 겨울 필기방학반부터 준비해서 이번 3회차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시험에서 실기합격했습니다.

 

필기는 기사, 산업기사 모두 1회차에서 가볍게 합격했으나 실기 준비 부족으로 1회차 실기는 탈락, 2회차 실기는 59점으로 탈락....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힘들어질 무렵 대산전기학원에서 공부는 잘되고 있나, 2번 실패의 상황에서 공부방법 등 다시 알려주셨고 이 전화한통에 다시 마음잡고 시작해서 드디어 모두 합격이라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필기방학반이 전기기사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때 이론이 탄탄하지못하면 결국 실기에서  전부 다시 시작해야하기때문이죠.

학원 강사님들께서 알려주시는 내용을 믿고 따르기만해도 필기는 가볍게 합격한다 보장합니다. 

필기는 수업당일마다 그날 수업내용을 복습,암기하고, 전날까지 배웠던 모든 내용을 전부 암기한다는 생각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집에 가는길에 저 전봇대는 몇 m의 이격이겠구나 하면서 온통 전기생각뿐이였습니다. 책의 어느부분을 펼치면 어느 내용이 나오고 이 부분의 정답은 이것이다 라고 할정도로 공부했습니다.

대산에서 시키는대로 했을뿐인데 필기는 가볍게 합격했고 이를 바탕으로 실기공부 역시 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실기 공부는 필기의 100배 노력해야된다 할정도인데 필기를 필기공부만이 아닌 실기공부를 대비해서 했기때문에 조금은 쉬웠습니다.

전기기사는 절실함이 없으면 합격할수없는 자격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대산전기학원과 함께한다면 절실한 전기기사를 조금더 내눈앞에 가깝게 해줄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강사님들의 강의가 저에게 너무 잘맞아서 이왕 도전한거 대산전기학원에서 전기공사기사도 도전해볼생각입니다. 저는 제 선택이 후회되지않았습니다. 친구들이 학원들 다닌 후기를 들어보면 역시 대산전기학원을 선택하길 잘했다 싶습니다. 너무너무 갖고싶었던 기사,산업기사 자격증을 현실로 이룰수 있게 해주신 대산전기학원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